visual

고객지원링크 솔루션에 관련된모든 사항들을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view

[매일경제] 아모레퍼시픽그룹, 피부톤에 꼭 맞는 화장품 만들어드려요…맞춤형 뷰티서비스
2021-01-04 11:38:19

컬러 테일러를 이용한 립 메이크업 제조 스마트 시스템 CES 출품이미지. [시진 제공 = 아모레퍼시픽] 

△컬러 테일러를 이용한 립 메이크업 제조 스마트 시스템 CES 출품이미지. [시진 제공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첨단 정보기술(IT)을 활용한 맞춤형 뷰티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맞춤형 뷰티 서비스는 세계 최대 소비자 가전 및 기술 전시회인 CES에서 2년 연속 혁신상을 받으며 세계 시장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인공지능이나 3D 프린팅 등 신기술을 접목한 아모레퍼시픽만의 맞춤형 뷰티 서비스는 새로운 활력을 원하는 업계에 신선한 자극을 주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자체 개발한 컬러 테일러를 이용한 립 메이크업 제조 스마트 시스템은 CES 2021에서 헬스&웰니스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며 독보적인 혁신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이다. 이 기술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고객의 피부 톤에 적합한 입술 색상을 추천해 현장에서 즉시 제조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연계 맞춤형 기술이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컬러 테일러`가 딥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립 컬러를 제안하면, 스마트 팩토리 기술이 적용된 `립 팩토리`가 2000여 가지 색상의 립 메이크업 제품을 실시간으로 제조하는 방식이다. 다양한 색소를 정밀하게 조합하고 관리하는 고도화 기술도 적용되어 있어 고객이 원하는 립 제품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만들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관련 기술을 적용한 서비스인 `립 팩토리 바이 컬러 테일러`를 지난해 8월 출시해 아모레성수에서 운영 중이다. 향후 알고리즘을 고도화하고 고객 접근성을 강화해 더욱 편리한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박원석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기반혁신연구소장은 "이번 CES 혁신상 수상은 아모레퍼시픽의 스마트 뷰티 기술력이 담긴 혁신 제품 개발 노력과 그 성과가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CES 2020`에서도 `맞춤형 3D프린팅 마스크팩` 기술로 3D프린팅 분야에서 혁신상을 받은 바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기존 마스크팩이 사람마다 다른 얼굴 크기와 이목구비의 위치 등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한다는 것에 착안해 이 기술을 개발했다. 이에 2017년부터 3D프린터 전문 개발 업체인 `링크솔루션`과 함께 맞춤형 마스크팩 제조 장치를 개발했다. 지난해 5월 리뉴얼 오픈한 명동 `아이오페 랩`에서 `랩 테일러드 3D 마스크`라는 이름으로 정식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아이오페 랩 테일러드 3D 마스크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고객의 얼굴 골격과 사이즈를 측정한 후 3D프린터를 이용해 즉석에서 하이드로 겔 마스크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자신의 얼굴에 최적화돼 만들어지기 때문에 들뜨지 않고 우수하게 밀착되는 장점이 있다. 이마, 눈가, 콧등, 뺨, 입가 등 부위별로 6가지 효능 성분이 다르게 적용된다.

배지현 아이오페 디비전장 상무는 "랩 테일러드 3D 마스크는 다른 매장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체험을 구현할 수 있게 해줬다"며 "아모레퍼시픽의 이런 맞춤형 뷰티 서비스는 뷰티산업의 미래를 엿볼 중요한 가늠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매일경제(https://www.mk.co.kr/news/special-edition/view/2021/01/4568/)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