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고객지원링크 솔루션에 관련된모든 사항들을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view

[IBS뉴스] 시흥시 학교밖청소년의 첫 직장, 첫 출근. 인턴십 시작
2020-06-16 16:17:12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소장 이미영, 법인 시흥YMCA) 다꿈은 2016년부터 학교밖청소년에게 관심 직업군에 따라 실무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직업체험 프로그램인 ‘우주인(우리가 주인인 인턴)’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올해로 5년째를 맞는 이번 사업은 지난 8일부터 약 3개월 간 10명의 학교밖청소년들이 참여하며 유선과 온라인 대면으로 개인면담을 실시, 참여자를 모집했다. 

 

 

 

또한 온라인으로 개인 이력서 작성, 모의 면접 등 사전교육을 진행하고 자신이 희망했던 진로를 찾아 건축, 일러스트, 바리스타, 문화기획, 조향, 행정실무, 목공예, 3D프린팅교육, 청소년지도, 천연공예 등을 경험하게 되며 총 10곳의 직업활동처에서 우주인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올해 청소년들과 함께 할 직업활동처 10곳은 건축사무소 오막(월곶동 소재), 디자인본부A(월곶동 소재), 월곶동책한송이(월곶동 소재), 꿈꾸는 문화놀이터 뜻(인천 남동구 소재), 나드센트(배곧동 소재), 시흥도시공사, 나무솔가구공방(대야동 소재), 링크솔루션(정왕동 소재), 시흥시꾸미청소년문화의집(정왕동 소재), 미쁘다아뜰리에(하중동 소재)이다.

각 직업활동처의 직업멘토들은 앞으로 청소년에게 직업정보와 기초기술을 비롯하여 직업인으로서 걸어온 본인의 직업가치와 방향성을 함께 나누며 이를 통해 청소년이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지역사회 안에서 잘 성장하도록 조력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관계자는 "특히 개인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직업멘토들의 경우 인턴십 활동처로의 수락이 결코 쉽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청소년들의 성장과 자립을 위해 직업현장을 개방해줌으로서 우주인 프로그램에 기꺼이 동참해주었다"며 "이러한 직업활동처가 있었기에 5년간 40명의 청소년이, 22개 활동처에서 귀한경험을 하며, 지역과 청소년을 연결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학교밖 청소년과 함께 하길 원하고 또 인턴십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시흥 관내외 사업처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대표번호 (031)404-1318로 연락하면 된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시흥시에 거주하고 있는 9세~24세의 학업중단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인턴십 외에도 검정고시, 자기계발활동, 동아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이나 학교밖 사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카카오플러스친구(시흥시꿈드림) 및 페이스북(센터명), 유투브(시흥시꿈드림) 등을 참고하면 된다. ​ 

 

출처 : IBS뉴스(http://www.ibsnews.kr/)

목록으로